숨은 보험금 찾기 내보험 찾아줌 조회 및 환급 방법

많은 분들이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하여 보험에 가입을 하고 계시는데요. 가입만 하고 내버려둬서 청구해서 받을 수 있는 돈이 가만히 방치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현재 찾아가지 않은 숨어있는 보험금만 10조원이 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숨은 보험금을 찾아갈 수 있도록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가 2017년 12월에 오픈하였으며 이 사이트에 접속 후 본인인증 절차만 거치면 중도보험금, 만기보험금, 휴면보험금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이미지 썸네일
숨은 보험금 찾기 이미지

내보험 찾아줌 바로가기

혹시나 숨어있는 보험금이 있을지 궁금하시다면 여러분도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에 접속해서 어렵지 않게 조회를 해보는 것이 가능해요. 아직까지도 10조 이상의 돈이 주인을 찾아가지 못하고 방치되어 있다고 하니 조회를 해보세요.

참고로 중도보험금은 보험 계약 기간 중에 보험금을 지급해야 해서 생긴 보험금을 뜻하고요. 만기보험금은 보험 계약 기간이 만기 되어 지급 하는 보험금, 휴면보험금은 소멸 기한이 지났지만 찾아가지 않아서 남아 있는 보험금 입니다.

사이트 접속하기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 바로가기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 바로가기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사이트에 접속 후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했다면 본인인증 및 정보동의 절차를 거쳐 결과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본인인증에서는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이메일을 입력 후 공동인증서 등을 통해 인증 가능해요.


인터넷을 통한 조회 신청은 24시간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조회 내역에 대한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본인인증 절차에 거치는 개인정보는 보험 가입 내역 조회 용도로만 사용되고 마케팅 용도로는 활용되지 않습니다.

숨어있는 보험금 조회 신청하기
숨어있는 보험금 조회 신청하기

본인인증 절차를 완료했으면 두 번째 단계로 정보동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고객정보활용동의에 동의를 해야지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내용에 동의합니다 항목에 체크 후 하단의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조회를 위한 고객정보활용동의 하기
조회를 위한 고객정보활용동의 하기

보험가입 조회 결과

정보동의를 했다면 약 30초 정도 기다린 후 보험가입 조회가 완료된 결과 내용을 확인 가능합니다. 먼저 기본사항이 나타나며 그 다음 보험가입내역 조회결과를 통해 보험회사, 상품명, 보험기간, 전화번호 등을 상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안내사항

– 해당 조회결과는 접수일 현재 기준으로 보여주는 것이며 각각의 보험회사에서 제공한 자료를 기초로 작성된 것으로 더 궁금한 세부내역이 있다면 해당 회사에 전화해서 직접 문의를 하셔야 됩니다.

– 구분의 보험계약은 접수일 현재 조회대상자가 보험계약자나 피보험자로 되어 있는 유지계약, 실효계약, 만기계약 및 휴면계약이며, 보험금, 제환급금 등의 지급이 종결된 계약은 계약 종료 후 3년 이내인 경우 조회됩니다.

– 우체국,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등에서 가입한 보험 및 공제상품은 조회내용에 포함되지 않으니 참고 바랍니다.

보험가입 조회 결과 확인하기
보험가입 조회 결과 확인하기

휴면보험금 조회결과

화면을 밑으로 내리면 미청구보험금 조회결과와 휴면보험금 조회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결과 내용이 있다면 해당 보험회사로 전화해서 환급 신청을 진행할 수 있어요. 보험회사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미청구보험금 및 휴면보험금 조회결과
미청구보험금 및 휴면보험금 조회결과

방문신청 조회 방법

온라인 신청을 통해 조회가 어려우신 분들은 직접 협회를 방문해서 생명보험 및 손해보험 가입내역 및 미청구보험금 조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신 신청이 가능한 정해져 있는 시간이 있으며 필요한 서류도 제출을 하셔야 됩니다.


1. 신청 가능시간
평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오후 13시부터 18시까지 신청 가능하며 주말 및 공휴일은 제외됩니다. 또한 원활한 업무 처리를 하기 위해서 점심시간 및 업무가 종료되는 시간 30분 전에 미리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접수 및 조회처
생명보험협회 및 손해보험협회의 방문 신청을 위한 지역, 전화번호 및 자세한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방문을 하기 전에 전화를 해서 담당자와 통화를 통해 방문을 통한 조회가 가능한지 확인을 먼저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협회 방문을 통한 신청 조회 방법
협회 방문을 통한 신청 조회 방법

3. 신청 자격 및 구비서류
본인(만 14세 이상)이 신청하는 경우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 인감증명서 서류를 같이 지참해서 방문을 해야 됩니다.

방문 신청시 필요한 제출 서류
방문 신청시 필요한 제출 서류

숨은보험금 환급 방법

조회한 보험금을 실제 청구하기 위한 절차를 알아보면 보험사별 보험금 유형별로 청구 절차 등이 다르고 일부 보험금의 경우 수익자 생존여부 확인 절차 등이 추가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해당 보험 회사의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청구 절차와 필요한 서류 등을 확인해서 담당자의 안내를 받으셔야 됩니다.

휴면보험금 환급 청구하는 방법
휴면보험금 환급 청구하는 방법

자주 묻는 질문

질문1. 보험사고 발생으로 청구가 된 보험금도 조회가 되나요?
답변1. 해당 시스템에서 확정적으로 발생한 보험금을 조회하는 목적으로 구축되어 있어 보험금을 청구하여 보험금 지급절차가 진행중인 사고 보험금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질문2. 통합조회시스템은 야간에도 조회할 수 있나요?
답변2. 숨은 보험금 통합조회시스템은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질문3. 우체국이나 신협 등 보험상품도 조회되나요?
답변3. 개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보험상품을 판매하는 25개 생명보험회사, 16개 손해보험회사 등 총 41개 민간 보험회사의 숨은 보험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우체국, 신용협동조합, 새마을금고 등 공제상품의 경우에는 동 시스템을 통해 조회가 가능하지 않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질문4. 숨은보험금 조회는 피보험자도 가능한가요?
답변4. 보험금 조회는 보험계약자 및 보험수익자에게 제공하는 사항으로 피보험자 자격만으로는 보험금 조회 권한이 부여되지 않습니다.

질문5. 압류중인 보험금도 조회가 되는 건가요?
답변5. 압류나 지급정지 등이 되지 않은 정상적으로 청구할 수 있는 보험금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압류 등이 해제된 이후에는 정상적으로 조회 가능합니다.


마치며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에 접속해서 온라인으로 숨은 보험금을 찾아 볼 수 있는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렵다면 오프라인 방문 신청도 가능하며 남아있는 보험금은 각 보험회사로 전화해서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혼부부 전세대출 신청방법
출산장려금 확인 방법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주 토정비결 확인 바로가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