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출산장려금 동네 지역 별 지원금 확인 방법

누구나 알고 있듯이 대한민국은 저출산 국가라고 할 수가 있는데요. 시간이 흐를수록 계속해서 태어나는 아기 수가 줄어들고 있으며 나중에는 일할 수 있는 인구가 줄어들기 때문에 결국 경제적으로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 밖에 없습니다.


정부에서는 출산장려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 제도는 각 도시의 지자체에서 시행하고 있는 정책이기 때문에 여러분이 살고 있는 지역 별 그리고 자녀 수에 따라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다 다르기 때문에 직접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2021년 출산 장려금 이미지

정부24 바로가기

현재 여러분이 살고 있는 지역에서는 출산장려금으로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조회를 해보기 위한 방법으로 정부24 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해당 사이트는 핸드폰 및 컴퓨터로 접속해도 되며 정부24 앱을 설치 해서 이용해도 됩니다.


정부24 사이트는 많은 분들이 한 번 쯤은 접속을 해보셨을 만한 사이트 입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 운전면허정보, 지방세납세증명 등의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여기서 출산장려금 내용도 같이 볼 수가 있어요.


사이트 접속

정부24 사이트 바로가기
정부24 사이트 바로가기

분야별 서비스 선택

정부24 공식 홈페이지에서 상단 메뉴에 서비스를 볼 수 있는데요. 서비스에 마우스를 올려다 보면 찾기/안내 에서 분야별 서비스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궁금해 하는 2021년 출산장려금은 분야별 서비스에서 찾을 수 있어요.

정부24 분야별 서비스 클릭하기
정부24 분야별 서비스 클릭

출산 비용 지원 검색

분야별 서비스에서는 궁금해 하는 항목들을 선택해서 검색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먼저 결혼 육아 교육 항목을 선택 후 두 번째로 임신/출생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세 번째로 출산 비용 지원을 선택한 다음 검색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중앙 서비스와 지자체 서비스 중 선택을 해서 조회가 가능한데요. 여기서 지자체 서비스를 클릭 후 여러분이 살고 계시는 지역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저는 부산광역시로 선택했으며 각 지역의 출산 장려 지원금 내용이 검색되었습니다.

정부24 출산비용지원 검색하기
정부24 출산비용지원 검색하기

동래구 출산 지원금

부산광역시 동래구의 출산 지원금 내용에 대해 클릭을 해보았습니다. 먼저 지원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첫째 자녀 출산 가정, 둘째 자녀 출산 가정, 셋째 이후 자녀 출산 가정에게 지원되는 출산 축하 용품 및 출산장려금을 알 수 있습니다.


산정기준도 확인 가능합니다. 부산광역시 동래구에 출생신고한 자녀 출산가정이어야 되며 부모 중 1인 이상이 자녀 출생일 현재 동래구에 주민등록 및 거주하여야 하고 출산지원금 신청인은 출생아의 부모 또는 출생아와 주민등록상 같이 되어 있고 사실상 양육하는 보호자여야 해당 하는 기준도 알 수 있습니다.

부산 동래구 출산 지원금 내용 보기
부산 동래구 출산 지원금 내용 보기

중앙일보 우리동네 출산축하금

중앙일보 사이트에서 운영하고 있는 복지토털을 이용해도 우리동네 출산축하금 내용을 조회할 수가 있더라고요. 아직은 2020년도 버전으로 되어 있긴 한데요. 아마 시간이 좀 더 지나면 2021년도로 업데이트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각 지자체별로 다른 출산 축하금을 쉽게 조회하는 것이 가능하더라고요. 시 도 출산축하금 뿐만 아니라 국가 지원금 그리고 축하용품에 대한 내용 까지 한 번에 확인을 할 수가 있다는 장점이 존재하는 사이트입니다.


중앙일보 복지토털 사이트

중앙일보 복지토털 출산축하금 조회하기
중앙일보 복지토털 출산축하금 조회하기

인천 부평구 셋째 아이

저는 시 도 선택에서는 인천을 선택하였고, 구 군 선택에서는 부평구를 선택했으며, 몇째 아이에서는 셋째 아이를 선택했습니다. 그 결과 우리동네 지자체 지원금과 시도 지원금 내용이 나타났습니다. 자세히 보기 버튼도 클릭 할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 지자체 지원금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인천 부평구의 지원금이 전국 순위로 몇 등이고 인천 순위로 몇등인지 알 수 있습니다. 시도 지원금은 셋째 아이를 기준으로 한 경우 100만원을 볼 수 있으며 이렇게 조회 해볼 수가 있어요.

우리동네 지자체지원금 시도지원금 내용 보기
우리동네 지자체지원금 시도지원금 내용 보기

정부 수당 함께 조회

놓칠 수 없는 정부 수당 항목도 존재하는데요. 총 1,860만원을 지급 받을 수가 있다고 나오네요.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지원금 항목과 지급 조건 그리고 상세한 금액 내용에 대해서 확인이 가능해요.


양육수당의 경우 총 84개월 모두 수혜 받았을 시 최대 1,020 만원이고 아동수당은 총 84개월 모두 수혜 받았을 시 최대 84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이 나오네요. 대신 자격 조건에 해당하는지는 다시 상세하게 알아보셔야겠어요.

놓칠 수 없는 정부 수당 내용 자세히 보기
놓칠 수 없는 정부 수당 내용 자세히 보기

이런 방식으로 2021년 출산장려금 내용을 조회 할 수가 있어요. 중앙일보 복지토털 사이트의 우리동네 출산축하금으로 조회를 해보건 또는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해서 분야별 서비스를 통해 출산 비용 지원을 검색해서 볼 수가 있어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