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모든 세대 긴급 재난지원금 10만원 지급 신청방법

송철호 울산시장은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힘들어 하고 있는 울산 시민들을 위해 세대별 10만원씩의 긴급 재난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울산 전체 47만6천여 세대에게 각각 10만원 지급되며 설 전에 지급 예정입니다.


울산 재난지원금 내용은 울산광역시 홈페이지에서도 찾아 볼 수 있으며 별도로 신청을 해서 받을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원대상, 지원금액, 신청기간, 신청방법, 지급방식, 사용처 등을 미리 알아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울산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울산사랑카드 사용처
울산 재난지원금

울산 재난지원금

지금부터 아래 내용을 통해 울산형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대상과 신청을 할 수 있는 방법 그리고 지급 받은 울산사랑카드 사용처 관련 내용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내용을 잘 숙지하셔서 신청기간에 잊지말고 신청을 해보세요.

지원대상

2021년 2월 1일 0시 기준으로 관내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세대를 지원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신 2021년 1월 1일 이후 정당한 사유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세대분리를 한 경우에는 지급에서 제한되니 이점 참고를 하셔야겠습니다.


지원금액

세대별 1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세대주가 직접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야 됩니다. 만약 세대주가 직접 수령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위임장을 지참해야 되며 만19세 이상의 세대원이 방문해야 됩니다. 아쉽게도 온라인 사이트를 통한 신청을 불가능 합니다.

신청기간

신청일자
2월 1일 (월)
2월 2일 (화)
2월 3일 (수)
2월 4일 (목)
2월 5일 (금)
생년월일
(끝자리)
1,6
2,7
3,8
4,9
5,0
신청일자
2월 6일 (토)
2월 7일 (일)
2월 8일 (월)
2월 9일 (화)
2월 10일 (수)
생년월일
(끝자리)
생년월일 끝자리 상관 없이 신청 가능

문의처 전화번호

울산 긴급재난지원금 관련 문의 내용이 있으시다면 아래 연락처로 전화를 해서 문의를 해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 해울이콜센터 전화번호: 지역번호 없이 120
  • 중구 전화번호: 290-120
  • 남구 전화번호: 226-120
  • 동구 전화번호: 209-120
  • 북구 전화번호: 241-120
  • 울주군 전화번호: 204-120

울산사랑카드

지급은 선불카드인 울산사랑카드로 지급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해당 카드에 10만원이 입금되어 있는 형식입니다. 사용기간은 정해져 있으며 2021년 4월 30일 까지만 사용이 가능하고 만약 사용기간이 지나게 되면 사용이 불가합니다.


사용기간

카드를 수령한 날짜 부터 2021년 4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사용기간 내 사용을 하지 못한 경우 남은 잔액은 자동으로 회수 처리가 되며 더 이상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타 지역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고 울산광역시 내에서만 사용 가능하고 타 시도 전출시 새 주소 지역에서는 사용 불가능합니다.

사용불가 업종

대형종합소매업, 유흥 및 사행업, 온라인쇼핑 등에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구분
상세업종
유통업
백화점(롯데, 현대 등), 대형할인점(이마트, 롯데마트, 롯데슈퍼, 홈플러스, 탑마트, 메가마트, GS슈퍼 등), 면세점, 통신판매, 홈쇼핑, 인터넷종합Mall, 상품권, 성인용품점
유흥
유흥주점, 단란주점
레저
총포류판매, 카지노
기타
무승인가맹점, 철도승차권, 기내판매, 자동이체 등

잔액확인

카드발급 회사에 문의해서 잔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경남은행 및 농협 전 영업점에 방문을 하거나 전화를 해서 남은 잔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CD/ATM 기기를 통해서도 확인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울산사랑카드는 일시불로만 사용 가능하며 할부나 현금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소득공제 사용도 불가능합니다. 훼손 시 재발급 가능하며 분실 시 재발급이 불가능 하지만 기명등록(인터넷 등록, 은행 지점 방문)시 재발급 가능합니다.


사용 문의처

울산사랑카드 관련하여 문의 내용이 있으시다면 아래 연락처로 전화를 해볼 수 있습니다.

  • BNK 경남은행 전화번호: 1600-8585
  • 농협은행: 1588-4000

마치며

울산광역시에서 코로나19로 힘든 생활을 하고 계시는 울산 시민 분들을 위해 지친 마음을 조금이나마 달래주기 위해 세대별 10만원을 지급하고 있으니 신청기간 내에 신청장소에 방문해서 울산사랑카드를 발급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신한생명 무료운세 보는 방법
2021년 출산장려금 신청 방법
유니콘 HTTPS 우회 프로그램 설치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