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앱 나의 숨은 정부지원금 예상 금액 조회방법

핸드폰에 토스 앱을 설치 후 이용을 하게 되면 나의 숨은 정부 지원금 항목은 무엇이 있는지 참고 용도로 확인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국가 지원 항목과 지자체 지원 항목을 같이 보여주며 해당 지원 항목에 대한 상세한 내용도 알려줍니다.


토스 앱을 이용하여 해볼 수 있는 숨은 정부 지원금 찾기 서비스는 참고 용도로만 활용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 방법은 객관식으로 선택할 수 있는 질문이 나오고 해당하는 답을 선택하면 되는 방식으로 해당 앱을 핸드폰에 설치해야 이용 가능합니다.

숨은 정부 지원금 이미지
숨은 정부 지원금 이미지

토스 어플 설치

나의 숨어있는 정부 지원금은 무엇이 있는지 조회를 해보기 위해서는 현재 사용을 하고 있는 핸드폰에 토스 어플을 설치 후 이용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 에서도 설치가 가능하고 아이폰 에서도 설치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 어플 바로가기
아이폰 앱 바로가기

토스 어플 핸드폰에 설치
토스 어플 핸드폰에 설치

토스 앱을 핸드폰에 정상적으로 설치를 했다면 실행을 하면 되겠습니다. 신용 점수 확인 또는 보유하고 있는 카드의 사용 금액을 확인하는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가 있는데요. 여기서 하단 오른쪽에서 볼 수 있는 전체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토스 앱 실행 및 하단 전체 메뉴 선택
토스 전체 메뉴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전체 메뉴에서 화면을 맨 밑으로 내려보세요. 편의기능을 볼 수가 있으며 여기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항목을 보실 수가 있겠습니다. 이제 이것을 선택해서 여러분의 선택하는 정보를 바탕으로 예상되는 지원금액과 지원 항목을 알려줍니다.

편의기능에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항목 선택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간단한 질문에 대한 답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먼저 주민등록상 거주하고 있는 곳을 선택해 달라는 내용이 나타납니다. 그 다음 직군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하는 직군에 따라 물어보는 질문 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저는 직군을 직장인으로 선택했고, 그 다음 질문으로 최근 2년내에 대학을 졸업했는지 여부를 물어보는 질문이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만 19세 미만 자녀가 있는지도 물어봤으며 마지막으로 자녀가 몇 명인지 선택을 할 수 있는 내용이 나타났습니다.

질문에 대한 객관식 답변 선택하기
질문 및 답변 선택

최대 예상 지원금

이렇게 여러분이 직접 입력(선택)한 정보를 기반으로 해서 수령할 수 있는 예상 지원금과 세부 내역에 대해 알려주는 서비스 입니다. 제가 선택한 정보를 바탕으로 산출된 최대 예상 지원금은 41,100,000원 입니다. 물론 참고 용도로만 이용해야 됩니다.

해당 내용은 정부 및 개별 지자체의 변동사항 및 서비스 업데이트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며 실제 정부 및 개별 지자체가 제공하는 각종 수당 등이 미반영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정확성은 보증하지 않으니 참고하는 용도로 활용해야 됩니다.

나의 정보를 바탕으로 최대 예상 지원금 확인
최대 예상 지원금

지자체 지원 내용

제가 선택한 정보를 바탕으로 지자체로부터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지원 항목은 총 7건이 있다고 알려주었습니다. 여기에는 일하는 청년통장, 경기도 산후조리비, 평생학습센터 수강료 면제, 공영주차장 할인, 수도요금 감면, 공공체육시설, 다자녀카드가 있습니다.


일하는 청년통장

일하는 청년통장 항목을 눌러보면 세부적인 내용도 같이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해당 지원 내용을 알아보면 매월 10만원씩 3년 저축 후 만기 때 지급을 받을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 신청 조건
▶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 근로자
▶ 가구소득인정액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

– 신청 방법
▶ 일하는 청년통장 신청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 문의 전화번호: 청년통장 콜센터 1668-3185


경기도 산후조리비

경기도 산후조리비의 경우 출산당 50만원을 지급 받을 수 있으며 지역화폐로 지급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 신청 조건
▶ 출생일 기준 12개월이 지나지 않았을 때만 신청 가능

– 신청 방법
▶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로 문의 후 주민센터 혹은 읍면 사무소 방문

지자체 지원금액 및 지원 항목 확인
지자체 지원 항목

국가 지원 내용

국가로부터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항목은 무려 15건이 있다고 알려주네요. 청년내일채움공제, 양육수당, 아동수당, 전기료 할인, 도시가스 요금 할인, 난방비 할인, 자동차 취득세 면제, 주거 안정 지원 등의 지원 항목들이 있었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근로자가 2년간 일하면서 300만원 납입하면 1600만원과 이자 수령 3년 동안 600만원 내면 3000만원과 이자 수령을 받을 수 있는 항목입니다.

– 신청 조건
▶ 중소 및 중견기업에 1년 이상 재직 중인 15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 근로자 (고용보험 가입이력이 없거나 연속으로 가입한 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만 신청 가능)

– 신청 방법
▶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또는 관할 지역본부 담당자에게 공제부금 변경 신청서 제출▶ 고용노동부로 문의


양육수당

▶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을 다니지 않는 만 0세~만 7세 미만 아동(초등학교 취학 전 12월까지)에게 매 월 지급
▶ 양육수당을 받는 도중 어린이집 유치원 입소 시 보육료 또는 유아학비로 변경 신청 가능


아동수당

▶ 양육수당과 별개의 복지 수당으로 만 0세~만 7세 미만 아동에게 매 월 지급


청년 맞춤형 전월세 보증금 대출

전세는 보증금 3억원 이하(수도권은 5억원) 대상 2~3년 만기에 2.8% 내외 금리로 최대 7000만원까지 이며 대출 한도는 전세금의 90% 월세는 보증금 1억원 및 월세 70만원 이하 대상 2.6% 내외 금리로 월 50만원 이내에서 2년간 최대 1200만원까지 대출

– 신청 조건
▶ 만 19~34세 이하 연소득 7000만원 이하(부부합산)
▶ 무주택자(소득 없더라도 신청 가능)

– 신청 방법
▶ KB·신한·하나·우리·NH·기업·SH·부산·경남·대구·광주·전북·카카오 등 13개 은행 고객센터
▶ 한국주택금융공사로 문의


행복주택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에 대중교통 편리하거나 직주근접 가능한 부지에 시중 시세의 60~80% 수준으로 최대 6년 거주 지원하며 자녀가 1명 이상이면 최대 10년까지 거주 가능

– 신청 조건
▶ 만 19~39세

– 신청 방법
▶ 입주자 모집 공고가 올라오면 현장접수나 행복주택 사업 주체(한국토지주택공사, 지방공사 등) 인터넷 접수 통해 청약 신청
▶ 한국토지주택공사(LH), 청약센터에서 확인

국가 지원 금액 및 지원 항목 확인
국가 지원 항목

마치며
토스 어플을 핸드폰에 설치해서 이용을 하게 되면 나의 숨은 정부지원금은 무엇이 있으며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지원금액을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니 필요하신 경우 토스 앱을 설치 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숨은 보험금 찾기 이용 방법
신혼부부 전세대출 신청 방법
출산장려금 동네별 확인 방법
신한생명 무료운세 토정비결 이용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