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장기 게임 설치 실행

컴퓨터로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장기 게임에는 피망, 한게임, 넷마블, 엠게임 등에서 운영하는 장기 게임들이 있는데요. 저는 이 중에서 넷마블 장기 게임을 설치 및 실행해서 대국을 둘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릴게요.

썸네일

넷마블 장기 사이트

넷마블 회사에서 운영하는 장기 게임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무료로 다른 사람들과 장기 대국을 플레이할 수 있어요. 로그인 및 게임을 설치하여 대국실에 입장 후 장기 대국을 두는 것이 가능합니다.


넷마블 사이트에서는 알까기, ,오목, 포커, 바둑 등의 다양한 게임들도 서비스하고 있으니 같이 이용을 해보셔도 좋다고 생각해요. 이제 넷마블 사이트에 로그인 후 대국실 입장 버튼을 클릭해서 게임을 설치하면 됩니다.

넷마블-장기-사이트-바로가기
넷마블-장기-사이트

넷마블 장기 게임 설치

로그인 후 대국실 입장 버튼을 클릭하면 신장기 게임을 설치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날 것입니다. 만약 넷마블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을 처음으로 컴퓨터 환경에 설치하는 것이라면 먼저 넷마블 게임 스타터를 설치하면 됩니다.


넷마블 게임 스타터 프로그램은 넷마블 사이트를 통해 이용 가능한 게임들을 설치하고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이에요. 그다음 장기 게임 설치를 시작할 수 있으며 1분 이내로 설치가 완료될 것입니다.

넷마블-장기-게임-설치
넷마블-장기-설치

게임 자체가 가볍기 때문에 금방 설치가 완료되며 설치 완료 시 바로 게임 창이 실행됩니다. 서버는 총 3개가 존재하고요. 각각 서버별 접속해 있는 인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서버를 선택해서 대기실에 입장합니다.

게임-실행-서버-선택
서버-선택

넷마블 장기 실행

서버를 선택해서 입장하면 대기실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다른 사람들이 두었던 장기 기보를 감상하거나 필요한 환경 설정을 변경하고 적용할 수 있으며 방에 참여하여 관전 또는 직접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대기실-입장-화면
대기실

장기 기보 감상

대기실 화면에서 오른쪽에 기보 감상 메뉴가 보이는데요. 이것을 클릭하면 서버에 저장되어 있는 수많은 기보를 볼 수 있습니다. 고수분들의 기보를 계속해서 돌려 보면 어느 순간 실력이 확 늘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장기-기보-무료-감상
기보-감상

실시간 장기 대국

다른 사람이 게임을 진행하고 있는 방에 참여해서 실시간 장기 대국을 관전할 수도 있습니다. 실력이 뛰어난 두 사람이 경기를 하고 있다면 방에 참여해서 관전을 하면서 다른 사람들과 채팅을 통해 대화를 할 수도 있어요.


여러분이 직접 방을 만들고 친구들을 초대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 명의 친구들과 같이 장기 대국 게임을 즐기면서 밥 사기와 같은 내기를 하면 재밌고 긴장감 넘치게 장기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시간-온라인-장기-대국-두기
온라인-장기-게임

환경 설정에서는 필요한 기능을 켜거나 해제할 수 있는데요. 먼저 기본 설정에서는 게임 시작 시 화면 모드를 창 모드 또는 풀스크린 모드로 선택할 수 있고요. 귓말이나 초대를 거부하는 설정도 적용할 수 있어요.


또한 기보를 자동으로 보는 시간을 줄이거나 늘릴 수도 있고 사운드에 대한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장기판을 변경할 수도 있으며 원하는 인사말을 설정하는 등의 다양한 설정 변경 및 적용이 가능해요.

넷마블 장기 홈페이지

넷마블-장기-환경설정-변경
환경설정

컴퓨터에서 실시간으로 다른 사람들과 같이 이용할 수 있는 장기 게임을 찾으셨다면 넷마블 장기 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 후 게임을 설치 및 실행한 다음 방에 참여하여 관전을 하거나 재밌게 장기 대국을 즐겨보세요.

같이 보기 좋은 글
사이버 오로바둑 게임 설치 및 바로가기
한게임 신맞고 게임 설치방법
피망 뉴맞고 게임 바로가기

“넷마블 장기 게임 설치 실행”에 대한 1개의 생각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